티스토리 뷰

류현진 등판일정 연봉 배지현



이번에는 오늘 개막전 경기 승리로 이끈 류현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로필입니다. 류현진 나이 1987년 3월 25일생으로 현재나이 32세입니다. 키 190cm에 몸무게 115kg으로 거구인데요. 가족으로는 아내 배지현 씨가 있으며 한화이글스에서 2013년 LA다저스로 가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번의 류현진 선발등판은 박찬호 선수에 이어서 두번째 개막전 선발등판이라고 하는데요.



박찬호 또한 밀워키전에서 승리를 가져갔으며 오늘 역시 류현진도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이번경기에서 6이닝 4피안타 1피홈런 8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였는데요. 투구수 82개에 스트라이크 59개였습니다. 22명의 타자를 상대하는 동안 4명에게 6구 이상의 승부를 펼쳤는데요. 이렇게 잘 던졌는데 뭔가 아쉬움이 남는 교체였습니다.




로버츠 감독의 말로는 이제 류현진 등판일정은 4일 휴식 후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류현진 또한 첫 경이이며 4일 후에 던져야 하니 오늘 무리할 필요가 없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4일 후가 류현진 등판일정이 잡힌 것인데요. 4월 3일 샌프란시스코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류현진 선발등판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의 류현진 연봉은 1790만 달러 한화로 약 203억원이라고 하는데요.



메이저리그 연봉순위 탑50안에 들어가는 액수라고 해요. 현재 연봉순위 48위라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이번의 시즌 목표가 20승이라고 한 것 같은데 부상만 없었으면 하고 오늘처럼만 던졌으면 좋겠네요!!




이번경기에서 관중석에서 손을 흔드는 배지현이 카메라에 찍혔는데요. 청자켓에 선그라스를 착용한 모습으로 손을 들어 보였습니다.



류현진 배지현 2017년도에 결혼을 했으며 동갑내기 커플이라고 하네요. 인스타에서 봤지만 아주 예쁜 모습으로 류현진에게 많은 힘이 되어 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